피해주민들의 오염된 의류나 이불 등을 이동식 세탁구호차량을 통해 세탁해주는 구호활동입니다.

세탁구호활동은 재난·재해 발생 시 피해주민들의 오염된 의류나 이불 등을 이동식 세탁구호차량을 통해 세탁해주는 구호활동입니다.
재난·재해 기간(5.15.~10.15.)에는 재해 현장에 세탁 차량과 운영 인력을 투입하여 세탁구호활동을 전개합니다.
평상시에는 재난위기가정을 대상으로 환절기 이불 빨래 봉사활동을 실시합니다.

피해주민들의 오염된 의류나 이불 등을 이동식 세탁구호차량을 통해 세탁해주는 구호활동입니다.

이동식 세탁구호차량
구성

희망브리지는 5톤 차량 2대와 7톤 차량 1대, 총 3대의 세탁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탁 차량에는 18kg 대용량 세탁기 3대와 건조기
3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세탁구호활동을 위하여 세탁차량에 자체 발전기를 장착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점검 등을
통해 효율적인 구호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 이동식 세탁구호차량 구성

  • 이동식 세탁구호차량 구성

이동식 화장실과 이동식 샤워실

이재민과 자원봉사자가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이동식 화장실과 이동식 샤워실을 지원합니다.

재난·재해 발생 시 임시주거시설에 화장실 및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이 부족한 경우, 이재민과 자원봉사자가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이동식 화장실과 이동식 샤워실을
지원합니다. 파주 재해구호물류센터에 이동식 화장실 1동(남/여)과 이동식 샤워실 2동(남, 여 각 1동)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해 규모에 따라 임대를 통한 추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동식 화장실과 이동식 샤워실을 지원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