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봉사 “재난구호에 앞장서는‘희망이’를 그려주세요” 희망브리지, 2024 캐릭터 공모전 개최

2024.09.23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재난구호 관련 사회적 인식 제고 및 나눔·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2024 희망브리지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희망브리지의 미션·가치를 잘 담은 캐릭터 재난 피해 이웃을 돕는 캐릭터 기부자와 재난 피해자를 잇는 가교 의미를 담은 캐릭터 등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에는 상패·증서와 함께 최우수상 1200만원 우수상 1100만원 장려상 250만원을 시상한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캐릭터는 희망브리지 홍보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3일부터 1028일까지다. 결과는 심사를 거쳐 1115일 희망브리지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http://hopebridg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은 재난구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부문화 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캐릭터가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국내 자연재난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다.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1961년 설립한 뒤 16천억원의 성금과 6천만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의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주요 사업은 재난취약계층 지원 등 사전 예방,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등이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 희망브리지, 2024 재난구호 캐릭터 공모전 개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