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봉사 ‘힐링의 기적 시즌9… 일상의 영웅을 응원합니다’ 희망브리지-KB손보,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9개소 설치

2024.11.06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KB손해보험(대표이사 구본욱)경남·전남·대구·부산 지역 119안전센터 9곳에 소방공무원을 위한 심신 안정실인 힐링의 기적을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힐링의 기적KB손해보험과 2016년부터 진행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119안전센터 내 활용도 낮은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안마의자 척추 마사지기 리클라이너 소파 공기청정기 스마트TV 등을 지원한다. 현재까지 전국 91개소를 설치·지원했다.

 

부산 금정소방서 119안전센터 관계자는출동 후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소중한 공간을 조성해 준 희망브리지와 KB손해보험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2016년부터 희망브리지와 소방공무원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국민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소방공무원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KB손해보험에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희망브리지는 재난 구호의 핵심 파트너인 소방관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희망브리지는 지난 9월부터 배우 박해일과 수애가 내레이션 재능기부로 참여한 참여형 캠페인나는 소방관입니다를 전개 중이다. 소방공무원의 처우와 인식 개선에 대한 온라인 지지 서명으로 참여할 수 있는 본 캠페인의 자세한 사항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국내 자연재난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다.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1961년 설립한 뒤 16천억원의 성금과 6천만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의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주요 사업은 재난취약계층 지원 등 사전 예방,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등이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 희망브리지-KB손보,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9개소 설치.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