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봉사 캠핑 브랜드 코베아,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텐트·랜턴 기부

2025.04.03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캠핑 전문 브랜드 코베아(대표 김상국)가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을 위한 텐트ㆍ랜턴 각 70세트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산불로 임시 대피자가 크게 늘어나, 각 구호 기관마다 보유하고 있는 구호쉘터가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코베아와 배우 정준이 의기투합한 것이다.

 

전달식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에서 진행됐으며, 캠핑 마니아인 배우 정준이 직접 참석해 텐트 설치 시연을 하기도 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조국혁신당 정춘생 의원도 참석해 희망브리지의 구호 활동을 격려했다.

 

코베아 관계자는 배우 정준 씨의 제안으로 산불 피해 지원에 동참하게 됐다실질적인 구호 물품이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춘생 의원은 재해재난관리를 총괄하는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서 이번 산불과 관련하여 기부 의사를 가진 민간기업과 전국재해구호협회를 연결하는 중간 역할을 수행했다. 정 의원은앞으로 국회 차원에서도 산불 피해 대책과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이재민 대피소에 유용한 텐트를 기부해 주신 코베아와 이를 제안해주신 정준 씨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민간 협력을 통해 신속한 구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주요 활동은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이다. 현재까지 16천억 원의 성금과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 캠핑 브랜드 코베아,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텐트·랜턴 기부 (2).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