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봉사 희망브리지-법무법인 동인, 재해구호 분야 업무협약 체결

2025.06.11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법무법인(유한) 동인과 재해구호 분야 법률 서비스 지원 및 재난 피해자 지원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재난 피해자를 위한 모금 활동 협력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법무 지원 활동 성금 배분 관련 법률 자문 제공 재해 예방·구호를 위한 협력 등 9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은국민의 소중한 성금은 투명하고 적법하게 관리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의 의미가 깊다라며, “공익위원회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법무법인 동인과의 파트너십으로, 협회의 재해구호 업무 전문성·효율성이 보다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법무법인 동인 정충수 명예대표변호사는재난의 양상이 점차 다양화·대형화하는 만큼 피해자 지원 업무에서 전문적 법률 검토의 중요성 역시 높아질 것이라며,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와의 이번 협력으로 재난 피해자에 대한 공익 법률 활동 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주요 활동은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이다. 현재까지 재난지역의 물적자원 지원에 선도적으로 나서고 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 희망브리지-법무법인 동인, 재해구호 분야 업무협약 체결.hwp